자주묻는질문

멜로펀치에 자주하는 질문과 답변 모음

자주묻는질문

멜로펀치에 자주하는 질문과 답변 모음

라디오광고대행/라디오광고제작

멜로펀치에 자주하는 질문과 답변 모음
2019-11-19
조회 1107

<공식 광고대행사>는 광고주님께 대행수수료를 절대 직접 요청하지 않습니다.

<공식 광고대행사>는 한국방송광고공사(KOBACO)와 미디어크리에이트(SBS I&M)에서 대행사 수수료를 받습니다.


만약 !!!    광고대행사가 광고 송출에 대한 광고수수료를 요청하다면 의심해 보시길 바랍니다.


# 참고
하지만 광고대행사는 라디오광고 제작비용에 대해서는 별도 지급을 요청합니다.

꼭 기억해주세요~  

2019-11-19
조회 1126

<공식대행사 체크리스트>

KBS,MBC,SBS등 공중파 광고를 집행하려면 여러가지 조건을 갖춘 다음 대행사등록을 하여야 업무를 할수 있습니다.



 <체크 요령을 알려드립니다>  

-  대행사 라이센스가 있는지 체크하세요

라이센스가 있는 대행사는 코바코와 미디어크리에이트와 체결한 계약서가 있습니다. 


-   광고대행계약 확인서를 작성하는지 체크 하세요

광고대행계약서는 광고주와 대행을 맡게된 대행와의 계약관계를 확인하는 정식으로 방송사에서 인정된 계약서입니다.
코바코(KOBACO), 미디어크리에이트(SBS)에 제출하는 서류로 광고대행을 맡은 대행사라면
당연히 작성을 하는 것인데 공식대행사가 아닌경우에는 이를 제대로 요청하지를 못할 것입니다.


-   세금계산서를 체크 해보세요

송출된 광고비에 대한 세금계산서를 공식광고대행사는 직접 발행하지 않습니다.
위수탁방식의 세금계산서로 코바코,미디어크리에이트에서 발행을 합니다.


-   지급보증이 있는지 체크해보세요

TV, 라디오 광고를 하기 위해서는 코바코(KOBACO), 미디어크리에이트(SBS)에 지급보증이 되었는지 체크하세요
지급보증은 광고대행사가 광고주를 대신하여 대행계약을 하면서 혹시나 모를 미수를 방지하기 위한 대행사 등록조건입니다.
대행을 맡은 광고주에게 광고비를 받고 방송사에 지급을 안하는 사고를 발생시키는 대행사들이 간혹 있기에 이런 제도가 생긴겁니다.
꼭 확인하세요~

2019-03-09
조회 999

지역 스팟광고 이용방법

수도권이나 전국으로만 광고 집행이 가능한 건 아닙니다. 

예를 들어 부산지역의 맛집인  " 쌍둥이 돼지국밥 " 의 라디오 광고를 한다고 가정한다면

지역 스팟광고를 이용해 저렴한 비용으로 부산지역에만 광고를 송출할 수 있습니다.

(쌍둥이 돼지국밥 관계자분이 이 글을 보신다면 연락주세요~! 제작비 10% 할인해드립니다 ^-^)


매체 청약방법

비수기 광고를 활용해 보셨나요? 

광고도 비수기와 성수기가 있습니다. 

3~6월, 9~12월이 성수기에 속하며 

상대적으로 1~2월 , 7~8월 이 비수기에 속합니다. 


비수기에는 미디어 믹스(광고 끼워팔기)의 비율이 줄어들기 때문에 

성수기에 비해 합리적인 예산으로 매체를 집행할 수 있습니다. 


비수기가 우리에겐 성수기이다 하는 광고주 여러분 (예: 여행사, 호텔 숙박) 은 

비수기 시즌 고려해서 1~2개월 전에 미리미리 연락 주세요~


타겟을 정밀하게 선정

애매모호하게 "청취율 좋은 시간대" 로 광고송출 매체를 결정한다면 불필요한 광고비용이 

지출 되기 십상입니다. 

제품의 타겟을 고려하여 타겟들이 많이 청취하는 시간대를 공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멜로펀치는 청취율 자료 조사를 바탕으로 타겟들에게 인기 있는 시간대만을 제안합니다. 

불필요한 광고비 이제 지출하지 마세요~

2019-03-09
조회 603

라디오광고를 잘 만드는 전문회사는 인력구성도 다릅니다.


가장 대표적인 예로 

일반적인 광고대행사들은 녹음실이나 음악감독, 사운드디자이너가 없습니다.
당연히 전문적으로 라디오광고를 하는 회사가 아니기 때문에 최소한의 기획, 카피 정도의 인력으로 구성이 되어 있지요.


하지만 라디오광고 전문으로 하는 멜로펀치는 제작에서 대행 송출까지 하는 일을 주로 하기때문에

1. 라디오광고 전문가로 구성된 전문 기획인력 (A.E)
2. 라디오광고 카피라이팅을 전문으로 하는 카피라이터 (C,W)
3. 라디오광고 음악을 전문으로 하는 사운드 디자이너와 작곡가(S.D)
4. 라디오광고 방송사의 시간대와 매체를 전문으로 집행하기 위한 바이어와 플래너들 (Buyer, planner)
5. 이외 오디오(음성)매체 개발자와 프로그래머,
 공간음악과 라디오광고 효과측정을 위해 연구하는 사운드닥터로 구성되어있습니다
.

방송과 광고는 오랜기간 밀접한 관계의 업무를 계속적으로 영위해오고 있는 환경속에서
멜로펀치의 어떤 이는 PD로 작가로 기획자로 각자의 역할속의 최선을 다하며 인정받은 인재들로

귀사의 성공과 효과적인 광고집행을 위해 오랜 노하우와 연구로 축적된 실력을 확실히 보여드리겠습니다.


국내유일 방송사, 광고회사, 레코딩스튜디오 전문 인력으로 구성된
사운드마케팅 전문회사 "멜로펀치"
   

2019-03-09
조회 546

CONSULTING 라디오 광고 기획부터 송출까지 모든 과정을 전문적인 지식으로  1:1 상담 해드립니다.

WRITING 광고카피가 마음에 들 때 까지 수정해드립니다. 

VOICE ACTING 협회성우부터 일반성우, 연예인 부터 외국인 성우까지 모든 성우 섭외가 가능합니다. 

                          성대모사 성우도 원하신다면 찾아드립니다. 없다면 개인기를 연습해서라도 녹음해드립니다.

RECORDING 감각있는 엔지니어가 날선 촉으로 사운드 디자인 합니다. 

COMPOSING 후크송 이제 지겨워졌다면 세련된 광고음악을 만나보세요

VIDEO 라디오광고 전문이라고 영상작업을 안하는건 아닙니다. 영상이 필요하신 광고주분들 언제든 연락주세요

EDITING 기존 광고송이 있다면, 편곡으로 새로운 곡을 탄생시켜 드립니다. 


2019-03-09
조회 552

멜로펀치가 라디오 광고를 잘 만들 수밖에 없는 이유는 다양합니다. 


저작권이 해결된 약 5천 곡 이상의 라이브러리를 보유하고 있으며 

CM송부터 대중음악까지 많은 히트곡을 만든 작곡가와 카피라이터 등의 

전문 인력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17년의 업력으로 오디오로는 어디에도 뒤지지 않을 전문적인 장비를 구비하였고,

마지막으로 안정적인 업무능력과 기발한 아이디어로 중무장한 기획팀과 제작팀이 구성되어있습니다. 


멜로펀치를 만난다면 라디오 광고는 이제 문제 없습니다.  



2019-03-09
조회 423


라디오 광고를 하고자 할 때는 녹음실 선정이 중요합니다. 


1. 라디오 광고에 전문적인 인력이 구성되어 있는지 (광고기획자, 카피라이터, 작곡가, 사운드디자이너) 

 

2. 광고법 및 광고심의에 관한 지식과 제작 노하우가 있는지 


3. 광고대행 (송출)부분까지도 상담과 진행이 가능한지


위의 3 가지 조건을 갖춘 대행사를 선택하는 것이 실패없이 만족스러운 라디오 광고를 제작하는

지름길입니다. 


멜로펀치는 전문적인 라디오 광고 제작 인력들이 뭉쳐 광고심의를 준수하는 

색다른 아이디어로 광고제작을 하며, 광고 대행까지 완벽하게 진행해드릴 수 있습니다. 




2018-05-15
조회 553

예전에 녹음실이라고 광고도 한다고 해서 녹음을 했다고 하는 광고주 한분을 만났습니다.

근데 광고주분께서는 굉장히 결과물 때문에 실망을 해서 저희에게 다시 재 작업을 해달라고 찾아오셨는데

결과물은 소리가 울리고, 악기는 따로 따로 소리의 질감이 다르고...

아무튼 누가 들어도 싸구려같고 어수선한 느낌만이 가득했지요.

비싸게 매월마다 광고비를 내면서 처음 제작비 조금 아끼시겠다고 하시는 광고주님...!

꼭 이 글을 읽어 보시길 바랍니다.    


멜로펀치 장비 규모 및 시설

개인마다 차이는 있겠지만,
오케스트라에 쓰는 장비가 있고, 가요나 째즈등 보컬을 중심으로 하는 작업할 때 쓰는 장비가 다 따로 있습니다.
라디오광고나 TV광고에 쓰이는 장비는 보이스와 광고 로고송 제작에 중심을 두기 때문에
마이크와 방음시설 내부자제와 크기 그리고 오디오인터페이스와 같이 부분이 결과물의 차이를 만듭니다.
멜로펀치는 21년간의 노하우로 만들어진 TV, 라디오의 오디오 광고전문 레코딩 스튜디오 입니다.
드라이한 음성이 필요할때 울림이 필요할때에 걸맞는 장비와 시설에 최선의 결과물로 보답해드립니다.

작곡/마스터링/부스를 각각의 특성에 맞게 공간구성을 하였나?

믹싱감독이 쓰는 공간이나 성우가 들어가서 리딩을 하는 부스나 작곡가가 있는 공간이 같을수 있다고요?
믹싱감독은 작업물에 따른 결과물이 민감한 공간이므로, 그에 걸맞는 공간구성이 필요합니다.
또한 성우부스의 경우도 다른소리와 의 간섭이 없어야 함으로 그리고 정확한 발음등의 메세지가 필요한 작업을 함으로 소리의 명료함이 필요한 공간입니다.
작곡가 공간의 경우는 다양한 곡 작업을 함으로 공간 구성의 변이가 가능해야 합니다.
멜로펀치는 각 공간의 사용자를 배려하며 최선의 결과물이 나올수 있도록 자제 하나 하나와
수개월의 기획과 공사를 통해서 완성된 공간입니다.


이외에도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인터페이스, 각 사운드 디자인실등의 말씀드릴 내용이 많지만,
너무 길어지면 지루하기에 이만 합니다.

멜로펀치에 직접 오셔서 공간의 즐거움과 차이를 느껴보세요~ ^^



2017-10-24
조회 784

멜로펀치는 회사내에 카피라이터와 작곡가가 외주가 아닌 상주되어 있어서 

다른 일반적인 광고회사들과 다르게 빠른 피드백과 추가 수정비용등이 발생하지를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미팅부터 제작완료까지 14일을 잡고 진행합니다. (풀송의 경우 2일정도 차이 있슴)

단, 컨펌이 빠르거나 광고주가 카피가 준비가 되어 있을 시에는 단 5일내에도 가능합니다.


2017-10-24
조회 733

대한민국에서는 분기별로 청취율 조사기관한국리서치에서 조사된 청취율 자료가 유일합니다. 


표본은 3000명 정도로 구성되며, 2주동안 질문지를 통해서 컴퓨터를 통한 전화면접 방식으로 

MRS자료라고도 표현합니다. 


1년에 4번정도 하기에 

이때 라디오DJ들은 분주하게 자기 프로그램에서 

청취율 조사 기간이라고 잘 답변해 달라고 표현들 하지요 


주로 지역은 서울 및 수도권에서만 추출해서 13세~69세로 구성된 5분이상 라디오 청취자에게만 여쭈어 봅니다. 


전국이 아닌거라서 좀 정확하지는 않지만 참고하기에는 좋습니다. 

절대적으로 믿기 보다는 담당 AE에게 상담을 하시면 좀더 정확한 안내를 받으실수 있습니다.


라디오청취율 문의

담당 주현진 010-3199-9828  

mobile background
오랜시간 단련된
라디오광고 제작경험

3,200

MELO+PUNCH
Melody Punch : 듣기좋은, 뇌리에 떠나지 않는


2002년부터 17년간 라디오광고 광고업계에 전념 다양한 광고제작 경험과 항상 도전적이며, 젊고 독특한 아이디어를 가진 멜로펀치 기획+카피라이터+사운드디자이너

"듣는 습성을 연구한다 - 멜로펀치"

멜로펀치 정보안내
운영시간

예약/상담문의

평일 09시~18시 30분

전화번호 : 02-335-0988 / 팩스 : 070-8668-0988

라디오광고 공식대행사
[ 문의전화 ]

02-335-0988

[ 주말 상담 ]
카카오톡 : 검색창에 멜로펀치
Email : radio-ad@naver.com

정보안내

지하철 9호선 선유도역 7번출구 100m 직진
아이에스비즈타워 1차 #B110

주차안내

오전 9시 ~ 오후 18시30분 (이후 주차장 이용 제한)

선유도역 아이에스비즈타워 1차 
지하 1~2층 1시간 무료 지원 

Document

04081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양평동5가 1-1  #B 110  
(지하철 9호선 선유도역 7번출구 100m)

Tel 02-335-0988 / Fax 070-8668-0988


주식회사 멜로펀치
사업자등록번호 : 814-87-01001
통신판매 신고: 제2020-서울영등포-2623호

개인정보취급 이규범  
대표이사 주현진